조회수 336
제목 16브랜드, ‘제2회 쁘띠튜닝 라이브’ 실시간 시청률 폭발
작성일자 2017-11-28


16브랜드, ‘2회 쁘띠튜닝 라이브실시간 시청률 폭발

- MCN 이사배의 일대일 코칭을 통한 16브랜드 메이크업 쇼 진행
- 참여형 라이브 방송을 통해 1,200명이 실시간 방송 시청하며 인기리에 방송 종료




㈜CSA코스믹의 16브랜드(대표 조성아)가 아프리카TV에서 MCN 이사배와 함께 ‘제2회 쁘띠튜닝 라이브’를 진행했다. ‘쁘띠 튜닝 라이브’는 2016년 메이크업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뷰티 마스터 조성아가 프로듀싱한 ‘쁘띠튜닝’ 캠페인의 일환으로, 6만 6천여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영 크리에이터 이사배와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진행됐다. 이번 방송은 지난 10월 20일 오후 8시부터 이사배의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생방송되었으며, 이사배의 일대일 코칭 메이크업쇼를 진행하며 16브랜드 제품을 재해석, 다양한 메이크업 팁을 공개했다.






쁘띠튜닝 라이브는 16브랜드의 아이코닉 제품인 ’16 핑거펜’을 활용한 2016 메이크업 트렌드 쁘띠튜닝술 ‘얼굴축소술’과 ‘눈트임술’을 소개하는 코너로 구성됐다. 이사배는 방송 내내 시청자들의 다양한 메이크업 고민에 대해 일대일로 코칭하며 톡톡 두드려 펴 바르면 완성할 수 있어, 메이크업 초보자도 쉽고 간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맞춤형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특히, 이날 방송에선 일반인 모델이 참여해 이사배의 메이크업을 따라하며 새로운 스타일로 변신하는 과정을 가감 없이 보여줘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형 라이브로 진행된 이번 방송은 지난 방송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움을 표한 시청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당일 1,200명이 실시간으로 영상을 시청하며 쁘띠튜닝술과 16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시청자들은 방송 내내 ‘핑거펜 하나만 있으면 모든 메이크업이 다 되는 것 같다’, ‘제품들의 색상 조합이 너무 예쁜데 어디서 구매하나요?’ 등의 반응을 보이며, 방송 종료 후에도 쁘띠 튜닝에 대한 제품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



이번에 2회째를 맞이한 ‘쁘띠튜닝 라이브’는 16브랜드가 펼치고 있는 ‘쁘띠 튜닝’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매회 뷰티 MCN 이사배와 함께 시술을 한 듯 드라마틱한 변화를 선보이는 메이크업 연출 팁을 전하고 있다. 뷰티 마스터 조성아가 프로듀싱하는 16브랜드는 앞으로도 ‘쁘띠 튜닝 라이브’와 같은 행사를 통해 모바일 제너레이션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며 ‘쁘띠 튜닝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또한 대한민국 1세대 아티스트이자 K-뷰티 리더로써 이사배와 같은 영 크리에이터들을 후원하며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16브랜드의 뷰티 아이템과 노하우를 선보이며 누구나 쉽게 메이크업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뷰티 마스터 조성아가 프로듀싱한 16브랜드는 지난 4월 왓슨스 이대점, 홍대점 입점 이후 전국 66개 왓슨스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점해 오프라인 유통망을 더욱 확장했으며, 조성아뷰티 브랜드에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오는 11월 명동에 ‘조성아뷰티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시장에 이어 아시아 최대 뷰티 스토어 홍콩 SASA ‘SHINE’ 매장 및 호주 뷰티 전문 스토어 ‘MECCA’ 등에 진출하며 전 세계 시장으로 무대를 넓혀가고 있다.